반응형
<스퀘어 홍보법>
마케팅 관련 해야할 것이 생겨 초보가 볼 수 있는 책부터 몇 권 읽어봤다.
'카똑똑'이라는 카카오톡 채널에 대해 알게 되었다.
뒷부분 설명은 나이많은 어르신분을 위한 거라 젊은 나는 불필요했다
- 프롤로그
구체적으로 지식 비즈니스 기업이 인터넷 홍보로 매출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4가지의 방안을 잘 조합해 활용해야 한다. 그 4가지 방안은 ‘블로그, 검색어, 광고, 홍보지’로 이를 따로 생각하지 말고 ‘홍보를 통해 매출 발생’이라는 하나의 목표에 맞춰 유기적으로 연관시켜야 한다. 나는 이를 한 단어로 축약해 ‘스퀘어 홍보법’으로 정의했다. (8)
- 스퀘어 홍보의 핵심 [블로그]
상품을 만들 때는 항상 2가지에 대해 뚜렷하게 답을 해야 한다. 첫째, 이것을 이용하는 주력 고객은 누구인가? 둘째, 고객은 이것을 통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가? (45)
나는 마음의 문을 열기 위해 그 게시물을 볼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할 만한 질문들을 던지고, 나 역시 그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사람임을 알린다.
ex) 비즈니스 문서 작성법을 주제로 한 교육 “지금 왜 ppt를 만들려고 하세요?” “ppt 만들면서 어떤 점이 가장 힘드신가요?” -> 이 질문들에 대한 최선의 답을 찾았고, 지금도 보완해 가고 있다. (52) |
-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5가지 주제 : 돈 벌기, 유명인, 문화 콘텐츠, 맛집, 필요 (93)
- 네이버 블로그에 담을 게시물 : 프로필, 제공 상품(서비스 소개, 이용 문의 안내, 이용 후기, 전문 칼럼)
반응형
'책 >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서울의 3년 이하 퇴사자의 가게들 : 하고 싶은 일 해서 행복하냐 묻는다면?>, 브로드컬리 (0) | 2023.08.04 |
---|---|
<제주의 3년 이하 이주민의 가게들 : 원했던 삶의 방식을 일궜는가?> 로컬숍 연구 잡지 브로드컬리 4호 (0) | 2023.08.01 |
<서울의 3년 이하 빵집들 : 왜 굳이 로컬 베이커리인가?> 로컬숍 연구 잡지 브로드컬리 1호 (0) | 2023.07.31 |
<나는 한의원에서 인생의 모든 것을 배웠다>, 전대성 (0) | 2023.07.10 |